본문 바로가기

로밍 스타일리스트, 백기가

로밍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다양한 로밍 부가서비스의 혜택을!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해외여행! 이제 데이터로밍 요금에 대한 고민은 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밍 서비스 이용 환경을 위해 4월 1일부터 실시예정인 새롭게 시작되는 서비스 '데이터로밍월상한' 과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서비스를 통하여 데이터로밍 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될 경우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거든요!




데이터로밍월상한 서비스로 안심 로밍 환경 구축


음성로밍 요금과 비교하면 데이터로밍은 왠지 더 많은 요금이 청구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 크셨죠? 스마트폰을 쓰면 나도 모르게 어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되서 요금이 어마어마하게 나온 사람이 있다던데 괜찮을까 하는 걱정은 이제 그만하셔도 좋겠습니다! 고객이 안심하고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해 SKT로밍에서는 '데이터로밍월상한'과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서비스를 4월 1일부터 실시합니다.

데이터로밍월상한 서비스는 데이터로밍 통화료가 월 10만 원에 도달했을 때 자동으로 안내문자가 전달되고 데이터로밍을 차단해 주는 부가서비스로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WCDMA 로밍 이용 고객 모두에게 기본 적용이 됩니다.

이제 과다하게 부과될 우려가 있는 로밍 요금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데이터로밍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데이터로밍 차단 후에도 추가로 데이터로밍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T로밍 고객센터(02-6343-9000, 통화료 무료)를 통해 차단 해지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데이터로밍월상한' 서비스와 더불어 4월 1일부터 데이터로밍 이용을 원치 않는 고객의 경우,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서비스를 이용하여 데이터로밍 요금 추가 과금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단말기에서 데이터로밍 이용 차단 및 허용이 언제든이 가능한 '데이터로밍무조건허용'도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각종 애플리케이션 자동 업데이트 등 자기도 모르게 무선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우려가 있었는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런 걱정 없이 음성 및 SMS 로밍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서비스는 스마트폰 자체 기능을 통해 3G 데이터를 차단하는 것보다 강력한 조치로, 단말 기종과 관계 없이 데이터 사용 자체를 원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밍 차단 서비스'는 T로밍 홈페이지(www.sktroaming.com) 나 T 로밍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밍완전허용의 옵션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사용 환경에 맞는 데이터로밍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데이터로밍무조건허용의 경우에는 이용 차단 및 허용 설정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데이터로밍월상한,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및 허용 등 여행일정과 상황에 맞는 설정으로 데이터로밍요금이 과다로 사용되지 않게 사용하시면 로밍요금부담이 훨씬 줄어들겠죠? 그리고 어떤 설정이든 wifi 이용에는 문제가 없답니다.

데이터로밍 바로 알고 사용하세요! ‘Smart&Happy 로밍’ 캠페인


데이터로밍월상한과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과 같은 로밍서비스 안심 이용환경 구축과 함께 고객들이 데이터로밍 서비스에 대해 바로 알고 계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Smart&Happy 로밍’ 캠페인도 4월 1일부터 진행할 예정인데요.

로밍 서비스는 해외 통신사업자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요율 체계가 국내와 달라 고객들의 요금을 예측 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었기에 고객들이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캠페인 기간(4월 1일~5월 31일) 동안 데이터로밍 이용 방법을 쉽게 설명한 브로셔 및 기념품 등을 공항과 항만에서 받아보실 수 있도록 배포하여 출국 전 로밍 서비스 유의사항을 충분히 잘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T로밍요금계산기 애플리케이션 출시 등을 통해 과다한 로밍 요금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서비스 외에 T로밍 홈페이지(www.sktroaming.com) 를 통해 로밍 요금을 자동 예측하고, 적합한 요금제를 추천해주는 '로밍요금 컨설턴트'도 선보일 예정인데요. 고객이 여행 예정 국가, 여행 기간, 사용 패턴 등을 입력하면 예상 요금이 자동으로 계산되며 고객에게 맞는 데이터로밍 설정 및 요금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