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밍 스타일리스트, 백기가

터치할래 쿼티할래? 난 블랙베리 토치로 둘 다 할래!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이용하면서 오바마 폰이라는 애칭까지 가지고 있는 블랙베리 스마트폰 아시죠? 2월 9일 블랙베리의 제조사인 캐나다의 리서치인모션(Research In Motion : RIM)사와 SK텔레콤이 함께 '블랙베리 토치 (BlackBerry Torch) 9800' 모델을 국내에 론칭하는 행사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전 세계 3천만 명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고, 세계에게 가장 영향력이 큰 미국 대통령까지 이용하는 이유가 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3가지 색상의 블랙베리 토치 9800 (BlackBerry Torch 9800)


독특한 디자인이 주는 차별성

남들과 비슷한 휴대폰이 싫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랙베리를 강추합니다. 블랙베리가 가지고 있는 세로 바(bar) 타입의 QWERTY 키보드는 스타일과 편의성을 한 껏 높여주기에 충분하죠. 근데, 이번에 소개된 블랙베리 토치 9800 (BlackBerry Torch 9800)은 좀 다릅니다. 기존에 블랙베리 키보드가 있어야 할 전면 하단까지 3.2인치 액정 화면이 가득차 있네요. QWERTY 자판을 포기하고 다른 스마트폰처럼 풀터치 폰으로 가게 되는 걸까요? 아닙니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키보드를 아래쪽에 숨기고 있네요. 슬라이드를 살짝 올려주면 블랙베리가 가지고 있는 세로형 QWERTY 키보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풀 터치폰에서는 생각하기 어렵지만, 키보드마다 자주 연락하는 사람의 연락처, 자주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 실행을 위한 단축키가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이란 이런 거 아닐까요? 거기다 블랙, 화이트, 레드의 3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게 옵션을 제공하는 것도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혀주네요. 전 개인적으로 흰색의 '화이트 베리'가 맘에 드네요.

블랙베리 토치 9800 (BlackBerry Torch 9800)

터치와 쿼티키보드에 트랙패드까지?

이전에 한국에서 출시된 블랙베리 볼드 9000, 볼드 9700 모델의 경우, 화면 터치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풀터치 스마트폰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애교썩인 불만을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블랙베리 토치 9800 (BlackBerry Torch 9800)은 화면 터치가 가능하게 변신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쿼티 키보드의 편리함에 화면 터치까지 가능하니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밀하게 마우스를 옮겨야 하거나, 문자 입력 중에 가운데 오자를 수정하는 등의 작업은 블랙베리 토치 9800 (BlackBerry Torch 9800)의 하단 중간에 있는 트랙패드를 통해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트랙패드만으로 화면을 스크롤 하거나, 웹 페이지를 브라우징 할 때 편리함을 느낄 수 있네요. 지금까지 어떤 스마트폰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입력 방식을 지원하는 걸 아실 수 있으시겠죠?

블랙베리 토치 9800 (BlackBerry Torch 9800)

블랙베리 OS 6.0 탑재로 블랙베리의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시대 개막

앞에서 말씀드린 외형적인 변화외에 블랙베리의 전용 OS인 '블랙베리 OS' 에서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텍스트위주의 UI와 아래위 쪽으로 스크롤을 해야 했던 블랙베리 OS 5.X 버전과 비교해서 블랙베리 OS 6.0의 변화는 놀랍습니다. 우선 터치를 지원하게 되었다는 점은 앞에서도 말씀드렸습니다. 터치가 되면서, 전체 UI도 이미지 위주로 크게 개선이 되었습니다. 블랙베리 OS 6.0에 서는 기존 브라우저를 웹킷 기반의 브라우저로 교체하면서 속도도 더 빨라졌습니다. 블랙베리는 BIS(BlackBerry Internet Service)를 이용해 디지털 정보를 압축해서 다운로드 받는 방식으로 다른 스마트폰에서보다 빠르게 인터넷 및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블랙베리 OS 6.0에서는 소셜미디어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소셜 피드'를 추가해 이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고 합니다. 또, '유니버셜 서치'기능은 키보드 검색을 통해 이메일, 웹사이트, SNS, 어플리케이션 등 연관된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게 하고 있네요.

블랙베리 토치 9800 (BlackBerry Torch 9800)


'다른 이용하는 똑같은 스마트폰이 싫다', 'SNS 이용을 위해 스마트폰용 키보드를 고민하고 있다' 하시는 분들은 블랙베리 토치 9800 (BlackBerry Torch 9800)을 추천해드립니다. 예약 판매를 통해 지금 구매가 가능합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블랙베리 폰은 WCDMA 방식의 72개국과 GSM 방식의 181개국에서 로밍 이용이 가능하니, 해외 로밍 시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블랙베리 토치 9800 (BlackBerry Torch 9800)

블랙베리에서 해외 로밍 시 데이터 차단 방법

전체 메뉴 > 옵션 > 네트워크 연결관리 > 모바일 네트워크 옵션 > 로밍중 의 옵션을 '끄기'로 선택하면 로밍 중 데이터 로밍이 차단됩니다. 기본 설정은 '확인팝업표시'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세팅하시면 됩니다.
* 블랙베리 OS의 버전에 따라, 언어 설정에 따라 화면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에서 해외 로밍 시 데이터 차단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