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밍 서비스 안내

8월까지 무료?! SKT 와이파이(wi-fi)로밍이 뭐야?






데이터 로밍요금 폭탄
 이라는 말, 들어봤지? 내 생활이나 다름없는 스마트 폰을 해외로 핸드폰을 로밍해가는 것 까지는 좋은데, 그래서 인터넷을 쓸 수 있는 것도 좋은데 항상 걱정되는건 요금! 요금이잖아.

외국에서 수목드라마 한 편 받아봤다가 수천만원이 나왔다느니, 잠깐 켜놓고 있었을 뿐인데 몇 십만원이 나왔다느니 하는 말들, 사실 과장된 말은 아니야. 경우에 따라서는 정말로 잠깐 동안 어마어마한 데이터 로밍요금이 청구될 수 있거든.

기본적으로 3G 망을 이용해서 해외에서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경우에는, 외국 통신사의 3G 망을 빌려야 하기 때문에 요금이 많이 청구될 수 밖에 없어. 그럼 3G망을 해외에서 꺼놓는 것 밖에는 수가 없느냐! 똑똑한 스마트폰을 해외에서 전화하고 문자보내는 데에만 써야 하느냐! 그러기엔 너무 아깝지! 여행할 때 유용한 어플들도 얼마나 많은데! (이 여행시 유용한 어플은 다음에 또 소개할게! 노민도 요즘 어플 다운받는 재미에 푹~ 빠져있거든 헤헤)


그래서, 데이터 로밍 말고는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할 방법이 없느냐!
물론 아니지. 데이터 로밍을 대신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와이파이(wi-fi) 로밍이야.


무선인터넷 존이라는 말, 와이파이 존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지? 말 그대로 일정 지역에서는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는 곳을 와이파이 존이라고 해. 와이파이 존에서는 3G 망에 접속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거지!

3G 망에 접속하지 않으면 당연히 데이터 로밍요금이 부과되지 않겠지? 해당 지역에서 무선 인터넷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데이터 로밍 요금 걱정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뜻! 그럼, SKT 요금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해외에서 와이파이요금을 사용할 수 있는 국가는 어디냐!

바로  http://ipass.jiwire.com/ 여기서 검색해볼 수 있어. 영문으로 검색해야 해서 약간 번거로울 수 있지만, 와이파이존을 미리 알아두고 가면 훨씬 편리하게 여행 중에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겠지?

지금 SKT로밍은 와이파이 로밍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됐어. 해서! 지금 완전 무료 이벤트 중이라는거!!


T로밍을 쓰는 사람 중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야. 미리 와이파이로밍을 신청하면 8월31일까지 무료로! 와이파이 로밍을 이용할 수 있어.

그 뿐이냐! 무료로 와이파이 로밍을 이용하고 나서 이용후기를 작성하면 갤럭시S!를 받을 수도 있다는 거! (이럴 줄 알았으면 노민도 사지 않고 이벤트 열심히 응모해 보는건데 ㅠ_ㅠ!!) 참여자 전원에게도 상품이 있으니 잊지말고 꼭꼭 챙기시고! 어때, 완전 알찬 이벤트지?!

참참, 이벤트 페이지는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어. 팝업창으로 뜨는 신민아 언니를 놓치지 마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