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여행 데이터 로밍은 내게 맡겨! 일본 데이터로밍 무제한 요금제

어느새 해외여행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 하지만 여행을 시작하기 로밍요금 걱정이 살짝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일본에서 여행중 스마트폰으로 내가 지금 보고 있는 도쿄타워를 찍어 트위터에 올리고도 싶고, 맛있게 먹은 스시사진을 식미투도 하고 싶은데 데이터요금 걱정이시라구요?이러한 걱정을 덜어드릴 데이터로밍 무제한 요금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로밍에는 일본데이터무제한 1/7 요금제, Bridege데이터무제한 1/3/5 요금제, 중국데이터무제한 1/3/5 등 다양한 데이터로밍 무제한 요금제가 있답니다. 여행하는 나라에 따라 기간에 따라 딱 맞는 데이터 로밍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차근 차근 설명 드릴께요

우선 그 첫번째! 2010년 10월 국내 최초로 일본 데이터 무제한 상품이 출시되었는데 바로 일본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1/7 입니다.

일본데이터무제한 요금제는 일본 로밍 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정액형 할인 요금제
서비스 제공 국가 : 일본
서비스 제공 대상 : WCDMA 데이터 로밍 (MMS및 장문은 포함되며 SMS는 제외)
(Softbank Mobile 망 선택시에만 기본제공 데이터혜택 이용 가능/ NTT DoCoMo망 이용시 기존 요율 적용)

일본데이터무제한 요금제는 일본데이터무제한 1일본데이터무제한 7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본데이터무제한 1은 12,000원의 이용요금으로 1일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쓰실수 있구요
일본데이터무제한 7은  35,000원의 이용요금으로 7일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이용요금으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그 기간동안 요금 걱정없이 무선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이죠. (물론 기본 제공 데이터 사용기간이 종료되면 표준 요율인 패킷당 4.55원의 요금이 적용됩니다.) 기본제공 데이터 혜택은 데이터 로밍 통화료에만 해당되고 음성통화료 및 정보이용료에서는 제외가 된다는 점은 잊지마시구요!

가입은 어떻게?


1. 로밍 가능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지 확인후 (로밍 불가 요금제: Ting/iNee한도 가입자 및 PPS/HDN선불 가입자 등)
T world 홈페이지 또는 T roaming고객센터 (1599-2011, 유료)에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해주세요!
2. WCDMA단말만 가능하므로 CDMA단말 이용고객은 WCDMA단말 임대 후 이용하셔야 해요.
3. 일본 도착 후 반드시 Softbank 망 선택 후 데이터로밍을 이용하 셔야 합니다. NTT DoCoMo 망 이용시 패킷당 4.55원이 적용되어 과다한 데이터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해 주세요!!! 데이터를 사용하시는 중간중간에도 Softbank로 잘 잡혀있는 지 꼭꼭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 Softbank망 수동 선택 방법
1) 일반폰: 메뉴 > 1.T서비스 > 1. 글로벌로밍 > 1.시스템 선택 > 확인 > 2.수동선택 > Softbank선택
2) 스마트폰: 메인메뉴 > T서비스 > T로밍 > 시스템선택 > 확인 > 수동선택 > Softbank 선택

1. 메뉴 화면에서 'T서비스'를 누릅니다.
2. T서비스 목록에서  'T로밍'을 누릅니다.


1. T로밍 메뉴로 들어가서 '시스템 선택'를 누릅니다.
2. 알림 내용이 팝업으로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1.  '수동 선택'를 누릅니다.
2. 시스템 선택 화면에서 해당 Softbank 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현재 오른쪽 그림과 같이 일본에 도착하시면 해당 수동망 목록이 뜨게 됩니다.)
※ 유의 사항
  - 단말 기종에 따라 Softbank가 Vodafone JP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단말 기종별로 사업자 표기 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MCC, MNC코드 확인 후 선택하시면 됩니다.
 Softbank MCC = 440 MNC = 20)


4. 한국 귀국 후에는 네트웍을 ‘자동설정’으로 재변경하셔야 이동전화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요금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1. 서비스 가입 후 데이터로밍을 1회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본요금이 청구되지 않아요!
2. 데이터로밍을 1회이상 사용하신 경우에는 기본요금 전액이 청구되게 되는데, 기본제공 데이터 잔여분에 대해서는 이월 및 환불이 불가하니 지정한 날동안 알차게 꼭꼭 챙겨서 쓰세요.
- 고객이 정한 개시일 0시부터 24시까지 (한국시간 기준) 기본제공 데이터혜택이 유효하며 사용 기간 종료 후 자동 해지됩니다.


요금제 적용 기준시간은요?


1. 당일 가입하고 당일로 개시일 지정하여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 무제한은 가입시간 이후 새로 시작된 데이터 사용분부터 적용된답니다. 예를 들어, 2월 15일 오후 2시에 가입하고 개시일을 15일 당일로 지정한 경우, 가입 시간 오후 2시 이후부터 새로 시작된 데이터 사용분부터
  무제한 혜택이 적용됩니다.2월15일 오후2시부터 2월 15일 24시까지 무제한 할인이 적용되는것이죠!
2. 당일 가입이 아닌 개시일 이전 가입하여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 무제한은 지정된 개시일 00시(한국시간기준) 이후 새로 시작된 데이터 사용분부터 적용된답니다.


일본에선 데이터무제한 요금제와 함께라면 요금 폭탄 걱정도 없겠죠?
MMS(동영상, 사진을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문자)나 장문문자(LMS) 는 데이터 요금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어, 일본데이터무제한 요금제를 신청하셨다면 문자를 40자 이상 길게 보내세요~ 따로 추가 문자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이제 일본여행 가시더라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내려놓으실 걱정은 안하셔도 되지않을까요? ^^